홈으로   >   자료실   >   자료실

/kor2/images/object/sub_title_06_01.gif


숙제 즐겁게 하기
관리자
Date : 2008.03.20
즐겁게 숙제 하기 @ 아이와 함께 하루 일과를 돌아보고 숙제할 시간을 정한다. - 저녁 먹기 전 숙제할 수 있으면 좋다. - 학교에서 돌아온 후에는 한동안 몸을 움직이고 놀 수 있는 시간을 준다. - 일찍 일어나는 아이라면 새벽에 할 수 있다. @ 아이와 숙제계획을 세운다. - 아이와 함께 앉아서 그날 해야 할 숙제가 무엇인지, 어떤 것이 쉽고 어려울지, 시간이 많이 걸릴지 등에 따라 순서를 정한다. @ 숙제하는 장소를 정한다. - 덜 산만해질 장소를 고른다. - 아이의 방이 산만해질 수 있는 물건이 많다면 식당이나 기타 장소에 작은 상에서 할 수 있다. - 엄마가 얼마나 관여할 것인지 정한다. @ 아이가 좋아할 상을 준다. - 문제지를 한 장 풀면 과자를 하나 준다. - 독후감을 완성하면 저녁 먹기 전 놀이터에서 15분 놀 수 있다. @ 무리한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. - 매일 매일 방과 후 별도의 계획이 있다면 저녁 식사 후 숙제를 하게 될 때 어려움이 따른다. 따라서 숙제 양이 적어야만 한다. @ 아이들은 숙제를 할 때 감독이 필요하다. @ 조직화 한다. - 숙제할 자료를 파일에 넣도록 하여 학교에서 반드시 가져오는 습관과 숙제를 한 후 반드시 가방에 있는 파일에 넣어 학교에 가져가도록 한다. @ 아이가 숙제의 내용을 잘 파악하고 있는 지 선생님이나 친구 엄마와 확인한다. @ 숙제가 너무 많거나 어려울 경우 유연성을 갖고 대처한다. @ 계획을 세우는 데 도구를 사용한다. - 차트나 달력 등을 이용하여 계획 세우는 것을 돕는다. @ 칭찬의 힘을 항상 기억한다. - 숙제를 하면서 칭찬을 하거나 가끔은 즐거운 일을 만들어 숙제를 싫어하지 않게 한다.
리스트
  • 마음샘소개

    1. 센터소개
    2. 연구진소개
    3. 방문절차
    4. 진료시간 및 오시는 길
  • 소아/청소년 프로그램

    1. ADHD
    2. 틱장애
    3. 정서장애
    4. 발달장애
    5. 사회성훈련
  • 부모 교육 프로그램

    1. 가족치료
    2. 부모치료
  • 두뇌 학습 프로그램

    1. 뉴로피드백
    2. 브레인트레인
  • 상담사례

    1. 주의력결핍/과잉행동장애
  • 정신건강과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, 언제나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.
  • 소아/청소년 프로그램
  • 성인 프로그램
  • 상담사례보기
  • 마음샘 클리닉 블로그 바로 가기
  • 마음샘 클리닉 카페 바로 가기
  • 오시는 길
  • 진료시간 안내. 평일:AM09:30~PM06:30, 토요일 AM09:00~PM05:00, 공휴일/일요일 휴진입니다.
  • 전화상담:02-522-6836